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리뷰★

왜 자꾸 장사가 잘되는데!! 영화 극한직업 리뷰

by 옳은청년 2023. 10. 19.
반응형

출처 : https://www.themoviedb.org/

1.     영화정보

장르 : 액션, 범죄, 코미디, 형사

감독 : 이병헌

출연 : 류승룡, 이하늬, 진선규, 이동휘, 공명

개봉일 : 2019123

상영시간 : 111

상영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2.     영화 속 인물소개

류승룡(고상기 역할) : 서울마포경찰서 마약반장이며 팀원들의 혈기가 너무 넘치는 데다가 자신의 실수도 잦은 편이라 번번히 작전을 망치는 만년반장.

이하늬(장연수 역할) : 마약반의 홍일점이자 화끈하고 걸걸한 성격을 가졌다.

진선규(마봉팔 역할) : 마약반의 트러블 메이커이자 씬스틸러. 요리를 잘하여 치킨집의 1등공신이다.

이동휘(김영호 역할) : 이상해지는 상황 속에서도 건전한 상식인이자 정상인 포지션이다.

공명(김재훈 역할) : 마약반의 신참이며 의욕만 과다하게 앞서는 스타일이다.

3.     줄거리

항상 실적이 없지만 열정은 넘치는 마포경찰서 마약반은 어느 날 마약 밀수 중간책인 환동이가 도박을 하던 현장을 습격한다. 고상기 반장과 마약반의 홍일점인 장연수는 공중에서 레펠을 타고 대기하고 있었다. 환동은 눈치를 채게 되고 엉성한 마약반의 대처 덕분에 환동은 도망을 치는데 성공하게 되고 뒤이어 마약반은 환동을 뒤쫓는다. 추격전이 진행이 되고 마봉팔이 환동을 잡지만 수갑이 없어 우물쭈물 하게 되는데 환동이 숨기고 있던 전기충격기로 마봉팔을 제압하고 도망간다. 그런데 마을버스가 환동을 치게 되며 16중 추돌사고까지 일어나 버린다.

대형사고를 친 마약반은 경찰서장에게 질책을 받고 고상기 반장에게는 후배인 강력반 최 반장이 먼저 과장으러 진급한 건 알고 있느냐며 한심하게 쳐다본다. 그래도 최 반장이 고상기 반장에게 마약계의 거물인 이무배의 국제 마약조직 밀수 정황을 살짝 흘리며 공조를 요청한다. 마약반은 그들의 아지트 부근에 잠복을 시작하게 되는데 의욕이 넘치던 막내 재훈은 일용직 노동자들에게 휩쓸려 끌려가 버리고 마봉팔은 건물 위에서 쌍안경으로 감시를 하다가 스토커로 오해 받으면서 출동한 경찰에 연행될 위기에 처하며 잠복수사는 시작부터 순탄치 않았다.

마약반은 결국 아지트 맞은편 치킨집에서 삼시세끼 치킨만 먹으며 잠복 수사를 이어가지만 장사가 되지 않던 치킨집은 이제 곧 문을 닫을 상황이었다. 이런 상황에 지원받을 수 있는 방법도 없었고 결국 고상기 반장은 자신의 퇴직금을 털어 치킨집을 인수해버리고 잠복 수사를 이어간다.

그렇게 인수한 치킨집을 본부로 삼은 마약반은 제대로 된 잠복 수사를 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게 되는데 손님들이 한 팀, 한 팀 오기 시작했고 처음에는 주문을 받지 않았지만 의심을 사게 되며 결국 치킨을 판매 하기로 결정하게 된다. 결국 마봉팔의 실력으로 인해 수원왕갈비통닭이 탄생하게 되었고 잠복 수사는 커녕 치킨 맛집이 되어 눈코 뜰 새 없이 바빠지고 수사는 점점 뒷전으로 밀려난다.

이상함을 느낀 마약반은 결국 치킨값을 터무니 없는 가격으로 올렸지만 럭셔리 치킨, 황제 치킨으로 소문이 나면서 여전히 손님은 줄지 않았다. 드디어 마약 조직의 아지트에서 치킨 배달이 들어왔고 마약반은 만반의 준비를 하여 아지트로 들어갔지만 그 아지트에는 이미 마약조직이 철수하고 난 후 였다. 마약반은 실의에 빠지게 되고 사내에서는 업무시간에 외적인 돈벌이를 했다는 이유로 마약반 전원을 정직 처분을 하게 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마약반 치킨집에 프랜차이즈 제안이 들어 오게 되고 마약반 팀원들은 이를 받아들이며 다시 한번 재기에 도전한다.

그러나 정 실장의 진짜 계획은 전국의 치킨 분점을 늘려 마약 운반 통로로 활용하려는 것이었다. 결국 수원왕갈비통닭의 분점에는 이무배의 마약조직원들이 장사를 하며 마약유통을 하였고 이에 치킨 맛은 형편이 없어 손님들의 원성이 자자했다. 그래서 마약반 팀원들은 분점 관리 차 조사를 하기 시작하는데 수상함을 느끼고 확인 한 결과 마약유통을 하는 것을 알아낸다. 한편 마봉팔은 혼자 분점 조사를 나갔다가 경찰이었던 것을 들키게 되고 이무배도 본점의 직원들이 마약반 형사들이었다는 것을 알게된다.

마약조직의 거물인 이무배와 테드창의 마약 거래 현장을 급습하려 마약반이 출동하게 되고 하지만 수적 열세로 인해 지원 병력이 오고 있었다. 지원 병력들은 마약반을 걱정했지만 걱정할 필요가 없었다. 마약반의 화려한 경력은 한국판 어벤져스 였다. 마봉팔 형사는 유도 국가대표 특채 출신이고 김영호 형사는 UDT출신이며 장연수 형사는 무에타이 동양 챔피언 출신, 막내는 야구부 출신, 고상기 반장은 칼을 12번이나 맞고도 죽지 않는 좀비였다. 결국 이무배와 테드창의 마약 조직을 모두 체포하며 마약반의 해피엔딩으로 영화는 끝이 난다.

4.     개인적인 감상평

한국의 코믹영화에 새로운 길을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너무나 코믹한 스토리와 배우들의 코믹 연기는 코믹 영화의 한 획을 그었다고 생각한다. 이병헌 감독의 영화에서 나오는 재미있는 말장난 같은 대사들이 참 재미있었다.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할 영화이며 누구와 함께라도 부담없이 볼 수 있는 영화이다.

5.     개인적인 평점 : ★ ★ ★ ★ ★

출처 : https://www.themoviedb.org/

 

반응형